울산대학교 | 스포츠과학부
본문바로가기
ender

SNS Share

대학원
연구실

연구실

연구실소개_이미지

스포츠경영학실

스포츠경영학실은 스포츠 프로모션, 스포츠 에이젼트, 스포츠 이벤트, 스포츠 매니지먼트, 스포츠 용품, 스포츠 구단, 스포츠 시설관리, 스포츠 컨설팅 등을 연구 주제로 삼고 있습니다. 울산모비스 농구팀의 스포츠마케팅과 관련된 자문 역할을 하였으며 앞으로도 스포츠경영관리사 자격증과 같은 사회적 수요가 증가할것으로 판단됩니다.

지도교수: 유용상

연구실 : 052-259-1292

연구실소개_이미지

여가 및 여가프로그램 개발실

여가학실은 스포츠, 관광, 문화 등의 여가와 관련된 현상을 연구하는 곳입니다. 소득 수준과 여가 시간의 증가는 많은 사람들에게 여가시간의 활용에 대해서 많은 관심을 갖게 했습니다. 여가 시간을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삶의 질과 행복이 결정된다고 할 수 있는데 여가학실은 여가활동과 삶의 질, 행복 등을 연구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여가패턴, 여가제약, 여가프로그램 개발 등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지도교수: 최성훈

연구실 : 052-259-2768

연구실소개_이미지

스포츠심리학실

스포츠심리학실은 스포츠와 관계된 여러 현상을 심리학적으로 연구하는 랩입니다. 울산대학교 스포츠심리학실은 운동과 뇌에 대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으면 해마다 SCI 수준의 정상급 논문을 발표하고 있습니다.

지도교수: 우민정

연구실 : 052-259-2380

연구실소개_이미지

운동역학실

운동역학실은 인체의 운동을 수행하면서 힘을 발휘할 때 수반되는 원리들을 효과적으로 응용하여 신체동작이나 스포츠의 수행능력에 능률적인 이득을 위한 원인분석과 힘의 원리를 연구하는 랩입니다.

연구실 : 052-259-2845

연구실소개_이미지

운동처방 및 스포츠의학실

운동처방 및 스포츠의학실은 스포츠가 사람 의 몸 에 미치는 생리적 영향 과 건강 관리 , 신체 발달 , 경기 능력 향상 등에 관하여 연구하는 랩입니다.최근 들어 운동손상과 재활에 대한 연구가 주요 연구주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지도교수: 이한준

연구실 : 052-258-1830

연구실소개_이미지

운동생리학실

운동생리학실은 운동과 관련된 생리적 기전을 연구하는 랩입니다. 운동의 효과, 운동과 관련된 근육, 운동과 에너지 대사, 트레이닝 원리의 이해와 활용 등이 주요 주제입니다.

지도교수: 김기정

연구실 : 052-259-2381

연구실소개_이미지

체육측정 평가실

노인체육, 학교체육, 건강과학, 스포츠분야에서 자료수집부터 결과해석에 이르는 전 과정을 다루는 학문이다. 측정 및 평가 이론을 바탕으로 하여 건강체력 측정평가, 체육평가도구 개발, 체육평가 기준설정, 체육수업평가, 신체활동 측정평가 등의 연구주제를 다룬다. 최근에는 노인의 낙상 및 허약 예방프로그램 개발과 관련된 연구 과제를 진행중이다.

지도교수: 신소희

연구실 : 052-259-2441

연구실소개_이미지

스포츠사회학실

스포츠사회학실에서는 사회현상을 스포츠의 맥락에서 이해하기 위하여 다양하고 복잡하게 나타나고 있는 사회현상을 사회학적 이론과 개념을 바탕으로 분석하는 연구를 실시합니다. 또한 스포츠 행정과 정책에 관심을 가지고 실천적인 변화를 이끌어 내기 위한 현장 중심적인 지식을 생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지도교수: 김종호

연구실 : 052-259-23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