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대학교 | 스포츠과학부
본문바로가기
ender

SNS Share

학생활동
동아리 소개

동아리 소개

동아리소개_이미지

UPES

체육학부 축구동아리인 UPES는 Ulsan Physical Education Soccer 의 약자로 현재 울산대학교 교내에서 1학기 문수배, 2학기 아마배 축구 리그를 주최하고 있으며, 체육학부내 축구에 관심있는 학우들을 주축으로 동아리가 운영되 고 있습니다. 졸업을 하고도 O.B선배님들과의 교류전을 하며 졸업생선배들과의 돈독한 관계를 유지하 고 있습니다.

동아리소개_이미지

위너스(윈드서핑)

울산대학교 윈드서핑 동아리 위너스는 처음 학부동아리에서 울산대학교 전 학우들과 함께할 수 있도록 선배님들의 관심과 사랑으 로 중앙동아리로 채택되어 지금까지 운영되고 있습니다. 바람과 파도를 즐기며 해양스포츠 를 접하는 것이 쉽지 않지만 위너스를 통해 윈드서핑을 가까이 접할 수 있습니다. 현재 국제 윈드서핑대회인 PWA국제대회가 매년 울산 진하해수욕장에서 열리며 위너스 단원들을 주축으로 봉사활동과 진행에 많은 역할을 하고있습니다.

동아리소개_이미지

Miss & Mr(보디빌딩)

울산대학교 보디빌딩 동아리 미스미스터는 체육학부 동아리에서 울산대학교 전 학우들과 함께 할 수 있도록 선배님들의 관심과 사랑으로 중앙동아리로 채택되어 지금까지 운영되고 있습니다. 교내 체육관 웨이트실이나 아산 스포츠센터등 헬스장에서 동아리 회원들과 체계적인 운동프로그램으로 운동을 하고 있습 니다. 현재 울산대회에서 회장(체육학부 이준영07)을 주축으로 회장 이준영 학생이 뷰티 부분에서 1위를 수상하는 등 많은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동아리소개_이미지

U.F.O (Ulsan Frisbee Organization)

반갑습니다. U.F.O동아리 회장 홍유경입니다. 저희동아리는 Ultimate Frisbee 라는 뉴스포츠입니다. 1940년 미국 예일대 학생들이 캠퍼스 근처에 있는 프리스비 베이커리 파이 접시를 던진 것 이 시초로 전해지고 있으며 현재 세계 각국에서 생활스포츠로 디스크를 던지는 것이 자리잡 혀 있습니다. 얼티밋 프리스비는 럭비 규칙과 비슷하며 남을 배려하는 배려심을 많이 키울수 있는 스포츠입니다. 저희 동아리는 외국인들과 주기적인 교류를 하고 있으며, 매주 수요 일 저녁 운동장에서 외국인들과 현재 재학생들과 함께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외국인들을 처음 접하게 되는 분들도 프리즈비를 통해 의사소통하며 공부도 할 수 있는 기회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현재 저희 울산대학교 U.F.O는 국내 Ultimate Frisbee 대회에서 타 대학에 비해 확연히 뛰어난 성적을 거두고 있으며, 지난 5월 제주 국제 프리스비대회에서 2등을 한 수상경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학우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동아리소개_이미지

USSM (Ulsan Sports Medicine)

스포츠 의학 동아리 ussm 은 해부학 생리학 재활의학 등의 학문과 운동 스포츠 영역의 학 문으로 인간의 다양한 신체활동이 가져오는 건강학 및 운동학적 측면의 긍정적 또는 부정적 인 효과와 영향을 비교 평가합니다 또 이를 토대로 건강 증진과 퍼포먼스 개발에 필요한 기 술과 지식을 탐구하여 인간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새로운 영역의 학문을 공부하는 학술 동아리입니다. 주1회 교수님과 학부 선배님들의 강연과 학부생들만의 study로 전국 어느 대학보다 스포츠 의학에 있어 최고가 되려 노력하는 스포츠 의학 학술동아리 우리는 ussm 입니다.

동아리소개_이미지

울산대 농구부

울산대 농구부가 5월 31일 창단되었다. 감독은 이한준 체육학부 교수 가 맡았고, 코치는 전 울산시 장애인농구팀 감독인 정봉효 선생과 김수희 울산모비스피버스 유소년농구단 감독이 담당한다. 울산대 농구 부는 체육학부생 14명으로 구성되었고, 이 중 고교 농구선수 출신은 1명이다. 울산대 농구부는 순수아마추어리즘을 추구하며 공부하는 학 생선수를 기치로 MBC 대학농구연맹전, 전국체전, 농구대잔치 등에 출전한다.

동아리소개_이미지

수영동아리 (파라오)

현재 동아리 파라오는 수영동아리이며 원래는 중아동아리로서 활동을 하였으나 수영동아 리의 활동이 줄어들면서 없어지게 되어 (07곽석재)회장 및 (08이규진)부회장을 주축으로 다 시 만들게 되었으며 현재는 학부 내 동아리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동아리의 활동으로는 수영 강사 육성 및 생활체육, 인명구조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한 훈련에 있으며 영법 교정 및 티칭 법 을 주축으로 아산스포츠 센터 수영장에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동아리의 구성원 으로는 선수, 수영장 및 인명구조 강사진으로 구성 되있으며, 수영에 관심이 있고 배우고 싶은 학부생이라면 누구든지 활동 가능한 동아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