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대학교 | 스포츠과학부
본문바로가기
ender
스포츠과학부
학부장 인사말

학부장 인사말

스포츠과학부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울산대학교 학부장  최성훈교수


여러분 반갑습니다. 2024년, 올해는 울산대학교 스포츠과학부가 창립된 지 40주년이 되는 해입니다. 


여가시간의 증대와 운동의 필요성에 대한 인식이 확산됨에 따라 스포츠와 운동은 현대인들의 삶에 필수불가결한 요소가 되었습니다.
운동의 참여로 인한 신체적, 정신적 효과는 이제는 남녀노소를 구분하고 모르는 이가 없을 정도로 널리 알려졌으며, 이를 반영하듯 규칙적인 신체활동과 운동참여 인구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에 스포츠 과학부는 우수한 교수진, 아산스포츠센터를 포함한 갖춰진 운동시설, 전문적인 실기능력 배양을 위한 체계적인 교과과정을 통해 바른 인성을 갖춘 전문 생활체육지도자와 체육관련 종사자 양성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울산시 체육영재 선발 및 육성 사업과 초등, 중등 체육교사 직무연수, 운동부 코치 직무연수를 통해 영재육성과 지도자 재교육을 담당하고 있으며, 건강증진 맞춤운동 서비스 사업, 취약계층 맞춤운동 서비스 사업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공헌하고 있습니다.

울산대 스포츠과학부는 교육의 선진화와 내실화, 다양한 스포츠 경험과 체육 관련 자격증 취득, 졸업생들의 스포츠 관련 취업로 확보를 통해 울산의 스포츠 교육의 메카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